바른길산부인과 미혼인데 미레나 같은 루프시술 받아도 되나요? > 자주하는 질문 | 바른길산부인과

자주하는 질문

바른길 산부인과는 여성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고품격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인과진료]미혼인데 미레나 같은 루프시술 받아도 되나요?

페이지 정보

제목 미혼인데 미레나 같은 루프시술 받아도 되나요?
작성일 21-05-11 13:18
조회 791

안녕하세요. 바른길 산부인과입니다.

 

생리통으로 호르몬 조절을 위해 루프 시술을 받으시는 미혼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자궁경부를 통해 자궁 안에 루프를 장착시키는 방법이라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팔에 하는 임플라논이나 경구 피임약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만 내원하셔서 상담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루프의 종류는 일반 구리루프와 호르몬 루프인 미레나와 임플라논 등이 있습니다.

일반루프는 가격이 저렴한 자궁 내 피임장치로, 자궁 내 환경을 변화시켜 난자와 정자의 만남을 방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임신한 경우가 아니라면 언제든 삽입가능하며 5년간 피임 효과가 유지됩니다.

미레나는 생리량과 생리통 감소효과가 탁월하며, 기존의 일반 루프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프로게스테론을 함유하고 있어 일정량의 호르몬을 분비하여 피임의 효과를 줍니다. 전신적 부작용이 낮으며, 착용 시기는 적어도 월경 시작 7일 이내이고, 5년간 피임효과가 지속됩니다.

임플라논은 팔뚝에 이식하는 피임기구로서 크기가 직경 2mm로 작아 신경쓰이지 않으며, 시술이 간단하고, 자궁 내에 장치를 하지 않는 다는 점에서 거부감이 적습니다. 절개가 거의 없으므로 흉터가 남지않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삽입 후 일정량의 에토노게스테롤(합성 프로게스테론)이 방출되며, 경구피임약보다 혈중 호르몬 농도가 낮게 유지되므로 민감한 여성에게도 적합니다착용 시기는 생리 시작일로부터 1~5일 이내이고, 피임효과는 3년간 지속됩니다.

가장 적합한 피임방법내원 후 진료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